- 보니야 놀자

[컴퓨터] 프록시 설정으로 ip 우회하기

컴퓨터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특정 사이트가 차단되어 접속이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게임에 접속하고 싶어도 접속할 수 없고,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싶어도 ip가 차단되어 있다면 여간 답답한 게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 컴퓨터"를 프록시로 설정해서 ip를 우회하도록 해주면 차단되었던 게임이나 웹사이트를 무리없이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말해 10.0.0.1 인 "내 아이피"를 숨기는 대신 다른 아이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먼저 무료 프록시 아이피를 얻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어 "프록시 목록"으로 조회해 봅니다.

 

검색된 링크 중 [무료 프록시 목록](https://www.hide-my-ip.com/kr/proxylist.shtml)을 선택해 봅니다.

 

 

출력된 목록 중에서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은 아이피와 포트입니다. 위 그림에는 보이지 않지만 저는 프록시로 사용할 아이피와 포트를 193.2.71.52 와 80 을 이용하겠습니다.

 

이제 윈도우10을 이용해 간단하게 프록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이하 윈도우8, 윈도우7 버전 등 프록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비슷하므로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 시작 단추를 눌러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 중에서 프록시를 선택합니다.

 

 

4.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수동 프록시 설정" 메뉴가 보일텐데, 기본적으로 프록시가 "꺼져"있습니다.

 

 

5. 프록시 서버를 사용할 것이므로 프록시 서버를 "켜"서 무료 아이피와 포트를 적어 주세요. 앞서 말한대로 아이피 주소 193.2.71.52 로 하고, 포트 80 을 적고 저장합니다.

 

 

 

6.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인터넷 연결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아이피로 시도해 주세요. 

 

모든 프록시 아이피가 인터넷 연결을 보장해 주지 않기 때문에 아이피 주소를 여러개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그림은 프록시 설정하기 전의 "나의 아이피" 주소입니다. 

 

"내 아이피" 주소가 바뀐 걸 확인하셨나요? 

아래는 프록시 설정한 후 "내 아이피" 주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