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공유기] DMZ 설정방법

컴퓨터

DMZ는 [2011/05/29 - [공유기] DMZ란?] 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DMZ설정이 필요한 이유는 해당 PC의 모든 포트를 개방해 줌으로써 비로소 PC에 서버, 게임, 웹 카메라(DVR), P2P등을 제한 없이 사용해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접속이 잘되던게 공유기를 설치하고 부터는 접속에 제한을 받는 경우겠지요.

보안을 염려한다면, 각 프로그램의 통신 포트를 개방해주는 [포트포워드] 설정을 해야 하지만 해당 업체의 게임 포트나 서버 포트를 모르거나 설정포트가 많아 설정하기 어려운 경우 DMZ기능을 설정하므로 해당PC의 모든 통신 포트를 개방하여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단, 포트포워드 설정을 제외한 포트가 개방되므로 DMZ 설정 후 해당 프로그램이 동작되지 않는다면 포트포워드 설정에 추가된 포트개방설정이 중복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입니디.

 

1. 개방할 PC의 ip주소 확인

DMZ기능을 사용할 PC에서 “명령프롬프트” 창을 실행하여 “ipconfig” 명령을 통해 PC의 ip주소를 확인합니다. 개방할 ip는 192.168.0.6 입니다.

 

2. DMZ 설정

PC에서 공유기 어드민(어드민 ip확인은 이전글 [2011/06/01 - [공유기] 원격 공유기접속 관리 설정방법]에서 확인, iptime은 192.168.0.1입니다)으로 접속하여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하시고, [고급설정] -> [NAT/라우터관리] -> [DMZ/Twin IP] 를 선택합니다. 이후 DMZ 를 선택하고, 해당 PC의 ip주소를 입력하거나 [현재 접속된 PC의 IP주소로 설정]을 체크후 [적용] 버튼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