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느려진 내 PC 프로세스 초기화하기

컴퓨터

느려진 내 PC를 진단하려면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을 진단하여 원인을 하나하나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걸리기 때문에 당장 원상복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할 수 있는 게 실행 중인 프로그램 목록의 프로세스를 초기화하여 시스템 메모리 자원을 확보하고 하드디스크 자원, 네트워크 자원 등을 한 번에 자동으로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용자 모르게 실행되는 불법 프로그램 때문에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프로세스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클린‘을 사용하려면 아래 URL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거나 하단에 첨부된 무설치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processclean.co.kr/


프로세스 클린은 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윈도우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 실행을 차단합니다. 사용자가 프로세스의 실행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사용자 모르게 실행되는 프로세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클린이 실행되면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환경 설정’이 표시되면 ‘프로세스 초기화 시 시작 프로그램 초기화’, ‘프로세스 초기화 시 익스플로러 초기화’에 체크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초기 메뉴로 돌아와서 ‘프로세스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초기화 작업이 진행되면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된다는 ‘프로세스 초기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작업 중인 문서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작업 중인 내용을 저장한 다음 ‘예’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 외 간단하게 메뉴 기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 하드디스크 최적화: 하드디스크내 임시파일을 정리합니다.
  2. 2.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초기화: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3. 3. 익스플로러 초기화: 윈도우 기본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4. 4. 액티브엑스 최적화: 보안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액티브X를 삭제합니다.

 

ProcessClean.exe
3.0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