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공유기] 무선 멀티브리지를 이용한 인터넷 활용

컴퓨터

스마트폰에는 테더링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3G로 접속된 신호를 wifi로 공유하여 하나 이상의 컴퓨터나 기타 기기와 연결하여 인터넷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를 브릿지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 무선 공유기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인 브릿지기능이 있습니다.

 

제품마다 이름이 틀리겠지만 보통 “무선 멀티브리지” 라고 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무선과 브릿지하여 노트북이나 컴퓨터, 기타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우선 공유기 인입선이 제거되어야 하고, 설정모드로 접속하도록 합니다. iptime은 관리 ip주소가 192.168.0.1 입니다.(기타 공유기 접속경로 확인하는 방법은 이전 글[2011/06/01 - [공유기] 원격 공유기접속 관리 설정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PC에서 공유기 어드민으로 접속하여,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하여, [고급설정] -> [무선 멀티브리지]를 선택합니다.

 

 

[동작 상태]를 “실행”을 선택하고, [연결할 AP검색]을 클릭합니다.

 


그 주위에 있는 모든 무선을 검색하는데, 연결할 AP를 선택해 주고 창을 닫습니다. 

 

 

보안 무선 AP를 사용할 경우 패스워드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 알고 있다면 적당한 [암호화방법]을 선택해주거나 개방형이면 [암호화방법]을 “사용안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무선동작상태]를 “무선Wan으로 사용”을 선택하고 “설정”값을 저장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