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Works - 기본환경 설정하기

컴퓨터

01 - Works - 만들기

02 - Works - 기본환경 설정하기

03 - Works - 구성원 추가하기

04 - Daum 스마트워크 활용한 나만의 도메인 메일 만들기

 

이제 네이버웍스의 기본환경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로그인을 위해 https://auth.worksmobile.com/ 로 접속합니다. 이곳에서 메일을 수발신이나 웍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처럼 상단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통해 홈,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등 웍스에서 제공하는 메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웍스에서 재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다음 표에서 알 수 있습니다. 웍스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웍스를 꾸며 보도록 합니다.

 

상단 오른쪽 프로파일 메뉴 중 Works 관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별도로 구성원 추가나 꾸미기가 필요한 경우 Works 관리로 들어가야 합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기본적으로 기본환경, 구성원, 서비스, 보안이라는 4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기본 환경은 웍스의 전반적인 부분을 구성할 수 있고, 구성원 메뉴는 구성원을 추가관리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메일 서비스 관리설정 및 주소록, 캘린더, 드라이브 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본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은 회사의 기본 정보, 상단의 메뉴나 로고를 수정할 수 있고, 맞춤 URL를 이용해 https://mail.worksmobile.com/ 주소를 https://mail.example.com/ 로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정보관리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것 같이 회사에 대한 정보를 간략히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로고 및 컬러관리

로고는 아래 그림의 점선 부분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홈관리

홈관리는 https://home.worksmobile.com/ 의 게시판과 이름, 홈 메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회사 내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공간이므로 비공개 사용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상단 메뉴 관리

아래 그림 중 점선 부분 3개 위치에 링크 및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이곳에 회사 홈페이지, 기타 서비스 URL를 연결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맞춤 URL 설정

홈페이지 URL 이 http://example.com 이고 웍스 URL 이 https://home.worksmobile.com/ 이라면 회사 이미지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https://home.example.com/ 의 URL 이라면 회사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웍스 홈 기본 URL 이 https://home.worksmobile.com 입니다. 이 URL 를 http://main.example.com 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체크 및 main 을 입력하고,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제 도메인 구입 업체에서 도메인 정보를 수정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하위 도메인에 대한 CNAME 을 수정하는 것이라서 홈페이지 운영에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도메인 업체에서 다음과 같이 수정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