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Works - 구성원 추가하기

컴퓨터

01 - Works - 만들기

02 - Works - 기본환경 설정하기

03 - Works - 구성원 추가하기

04 - Daum 스마트워크 활용한 나만의 도메인 메일 만들기

 

웍스 구성원을 추가하면 이메일계정 뿐 아니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구성원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 구성원/조직관리

구성원이 한명일 경우 ‘구성원 개별 추가’를 선택하고 동시에 여러명 추가할 경우 ‘구성원 일괄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개별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다음 그림에서 알 수 있듯 필수 항목은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정도입니다. 이메일은 아이디를 말합니다. 원하는 아이디가 user이면 user@example.com 형식의 이메일 주소가 되며 비밀번호는 선택적으로 관리자가 만들어 주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구성원이 생성’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면 초대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초대할 상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고 구성원 추가를 선택합니다.

 

구성원 추가를 하면 상대 구성원에게 초대 이메일이 발송되며 초대받은 구성원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를 등록하게 됩니다.

 

 

2. 직책/직급관리

회사 내 직책이 다음 그림처럼 본부장, 팀장, 사원의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사용한다면 다르게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웍스 홈이나 웍스 관리에 나오는 부분을 캡쳐한 부분입니다.

 

 

 

직책 설정은 초대하기 전에 직책을 정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구성원 추가할 때 지정하도록 합니다.

 

 

3. 어드민 권한 관리

이 메뉴는 직책에 따른 권한을 부여합니다. 최고 관리자는 모든 권한이 주어지며 부관리자는 일부분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

 

 

DL 관리는 그룹별로 메일링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