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공유기] 스위치(허브)로 변경하는 방법

컴퓨터

공유기 2대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공유기 2대의 IP가 달라야 합니다. 만약, IP가 다른 경우라면 그냥 꽂아서 쓰면 되고, 같은 IP 라면 아래와 같이 IP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위치(허브)로 변경하고자 하는 공유기에 내부 IP 주소 변경과 DHCP 서버 기능을 중지해야 합니다.


1) 공유기의 내부 IP 주소 변경 및 DHCP 기능 중지

공유기 설정 화면(http://192.168.0.1)에 접속하여 [관리도구] - [고급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내부 IP주소의 끝자리를 중복되지 않는 임의적으로 변경하고 [DHCP 서버 동작]을 [중지]로 체크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예 : 192.168.0.200)

 

 

2) 스위치(허브)로 변경된 공유기의 연결

아래 그림과 같이 스위치로 변경된 <공유기2>의 LAN 포트 1~4 중 하나를 원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던 <공유기1>의 LAN 포트 1~4중 하나에 연결합니다. <공유기2>는 스위치로 동작하게 되므로 <공유기2>의 WAN 포트에는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습니다.

 

 

이제 스위치(허브)로 변경된 공유기를 기존 공유기에 연결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상단 네트워크 <공유기1>에서 IP 할당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 경우 PC에서 IP갱신을 시도해야 합니다.

 

PC를 재부팅하거나 공유기를 재시작해서 IP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아이피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