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Google 검색 콘솔 메타태그 찾는 방법

컴퓨터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웹 사이트 등록하고 관리는 잘했는데, 무심코 파일을 삭제하거나 메타태그가 지워져 다시 삽입하고 싶어도 찾을 방법을 모를 때 난감합니다.

구글 콘솔에서 사이드바 메뉴의 “설정 -> 소유권 인증 -> 기존에 사용한 확인 방법”에서 소유권을 인증합니다. 그런데 인증하고 나면 확인하는 메뉴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 URL로 접속해서 왼쪽 상단 "속성 검색" 탭에서 찾고자 하는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verification/home


사용자가 나오면 점 세 개를 클릭해 “소유권 인증 세부정보”를 클릭합니다.


인증된 매타 태그나 파일에 대한 인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로 찾아 들어가는 방법

다른 방법은 구글 콘솔에서 사이드바 메뉴의 “설정 -> 소유권 인증”으로 찾아가면 URL 주소가 https://.../ownership?resource_id=https://example.com 이 됩니다.

여기서 ownership를 제거하고 users로 대체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찾고자 하는 도메인이 example.com 이면 아래 주소로 찾아가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users?resource_id=https://exam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