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cyberduck FTP로 구글 드라이브에 무료로 파일 전송해보기

컴퓨터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같은 드라이브에 FTP로 파일을 전송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사이버덕 FTP를 이용하면 무료로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전송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윈도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이버덕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파일 크기가 50Mb 가 넘어 좀 무겁습니다.

https://cyberduck.io/download/


무거워도 일단 설치를 해두고 필요에 따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은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설치 유무를 묻는데 이건 그런 거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 설치하면 설치가 제대로 된 것인지 해매었습니다.

시작 단추를 눌러 상단에 보면 요렇게 설치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버덕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 보겠습니다.

파일질라를 사용했고 FTP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데이터를 가져올 지를 묻는 창이 뜨면 필요에 따라 가져올지 말지를 결정하세요.

메뉴 “새 연결”을 클릭해서 창이 뜨면 셀렉트를 클릭합니다. 중간 부분에 "Google Drive"를 클릭합니다.


다른 FTP와는 다르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냥 바로 “연결”을 클릭합니다.


우리는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았고 어느 계정으로 연결할지 결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결할 계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선택했으면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을 요청하면 "Cyber duck"를 열지를 묻습니다. 당연히 열어야겠죠? “열기”를 선택하세요. 이 창은 매번 구글 드라이브에 매번 연결할 때마다 묻는 창이 뜹니다. 이게 번거롭다면 체크박스에 체크하세요.


연결이 성공적이면 아래 그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My Drive”를 클릭하면 "내 드라이브"로 들어갑니다. “이전“, ”다음“ 창으로 이동하려면 상단의 이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참 쉽죠? 

 

그런데 구글 드라이브 외에 다른 드라이브로 연결하고 싶다면, 그리고 셀렉트에 원하는 드라이브가 없다면 하단의 “추가 옵션”을 클릭해서 원하는 것이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lebase”가 필요하다면 추가 옵션을 클릭해서 Filebase에 체크한 다음 창을 닫아 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 새 연결 -> 셀렉트를 클릭하면 추가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