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Google 크롬 북마크 백업받는 방법

컴퓨터

인터넷을 탐색하는 것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와 웹 페이지를 저장하는 것이므로 우리는 더 많은 즐거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크롬의 즐겨찾기를 따로 저장하지 않고 재설치를 진행했거나 컴퓨터를 바꾸었다면 한순간에 많은 북마크를 다시 찾아야할지 모릅니다. 다행히 고맙게도 Google 크롬은 이러한 북마크를 HTML 형태로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백업용으로 저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크롬 북마크를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북마크를 내보내는 방법

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Google 계정으로 Google 크롬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동기화된 모든 북마크를 내보내기에 모두 포함할 때 필요합니다.

 

1. 기기에서 Google 크롬을 엽니다.

2. 크롬을 시작한 후 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보면 세 점이 보일 텐데 Chrome 메뉴 아이콘입니다. 이 세 점을 클릭합니다.

3.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 순서로 찾아갑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북마크를 관리할 수 있는 새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4. 북마크 관리자는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다른 세 점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세 점을 클릭하면 다른 메뉴가 열립니다.

 

 

5. 이 메뉴에는 “북마크 내보내기“와 “북마크 가져오기“ 옵션이 있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옵션을 클릭하세요. HTML 파일로 저장되었다면 성공입니다.

 

 

6. 이렇게 백업한 북마크는 HTML 파일에 저장되며 모든 기기의 크롬 또는 기타 브라우저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로 복원이 가능하니 잘 보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