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메인보드 교체 전 윈도우10 정품인증 삭제 방법

컴퓨터

윈도우는 정품 인증 정보를 메인보드 칩셋에 저장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나 하드디스크 등 장치가 변경되면 문제없이 작동하지만 컴퓨터가 바뀌는 것이라면, 예를 들어 윈도우10이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면 정품인증 받으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이건 메인보드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한 제품키를 사용하려 하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경우에 윈도우 인증을 해지하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정품 인증을 해지하려면 명령 프롬프트(도스창)를 실행해야 합니다. 시작 -> 검색창 -> cmd 입력 ->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 윈도우 정품 인증을 삭제 합니다.

slmgr /cdky
slmgr /upk

 

정품 인증 받기

정품 인증을 삭제했기 때문에 메인 보드를 교체하면 자동으로 인증이 됩니다. 하지만 자동 인증이 되지 않을 때 정품 인증을 받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Windows + R'를 누릅니다. 실행 창이 표시되면 'slui 3' 를 입력하고 확인를 클릭합니다. 

그럼, 제품 키 입력창이 열리면 키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메인보드를 교체하여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다면 'Windows + X'를 누른 다음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을 선택합니다. 정품 인증을 받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보이면 '세부 정보 보기'를 선택해 정품 인증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