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다음카폐 랭킹올리는 법

컴퓨터

Q: [카페 랭킹] 랭킹점수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A: 카페랭킹은 1주만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그러므로 랭킹점수를 올리시려면 점수가 업데이트된 날로부터 1주일 동안 좀 더 활동 빈도수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점수를 산정하는 기준은 방문 수와 접속 빈도, 검색공개, 모바일 활동성, 게시글/자료 등록수 이며 점수 확인은 해당 카페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카페프로필]을 클릭하신 후 [랭킹정보] 탭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카페 랭킹] 방문수가 많은 카페의 랭킹은 무조건 올라가나요?

A: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태그를 사용하여 카페 방문을 억지 유도하거나 자극적인 소개글 등을 이용하여 카페 방문수를 늘렸다 하더라도 방문한 사람이 카페에 가입하지 않으면 랭킹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카페 검색] 카페 키워드가 무엇인가요?

A: 카페 키워드는 카페 검색의 정확도를 높이고, 카페의 성격을 보다 잘 보여주기 위해 추가된 카페 정보의 하나입니다. 카페 키워드는 카페당 10개까지 지정이 가능하며, 3개월마다 변경이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 도출 시, 검색어와 카페키워드의 관련성을 체크하므로 카페와 관련이 없는 인기 키워드를 입력할 경우 검색 결과의 순위에서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카페 성격에 맞는 검색어를 카페 키워드로 지정하여 주세요.


Q: [카페 검색] 카페 검색시 검색결과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A: 검색 결과에서 정확도 순위는 아래와 같이 결정이 됩니다.

검색 정확도 = 카페 랭킹(스코어) + 카페 키워드별 인기도 + 검색어와 해당 카페의 관련성 + 새글 작성지수 + 지식지수

1. 카페 랭킹(스코어)
카페 랭킹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2. 카페 키워드별 인기도
최대 10개까지 넣을 수 있는 '카페 키워드'별로 각각 인기도가 측정이 됩니다.

인기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검색 이용자들이 해당 검색어로 검색한 결과에서 해당 카페를 선택한 클릭율을 점수화합니다. 따라서 한 카페가 가질 수 있는 인기도는 카페 키워드별로 주어지기 때문에 각각 10개로, 키워드별 인기도에 따라서 같은 랭킹(스코어)라도 각각의 검색어에 대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검색어와 해당 카페의 관련성
카페 키워드 10개를 카페와 관련이 없는 인기 검색어 위주로 넣는 경우, 해당 카페와 키워드와의 연관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카페 랭킹(스코어)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검색순위에서 뒤로 나오는 경우는 이 관련성 점수로 인해 검색결과에서 순위가 떨어진 것입니다.

관련성이 낮은 카페 키워드 예제 - 태그,소설,영화,드라마,동영상,게임,야,19,엽기

또, 보편적으로 카페 이름은 해당 카페를 잘 표현하는 단어들로 정하기 때문에 카페이름에서 검색어를 찾을 수 있는 경우, 카페키워드에만 검색어가 있는 경우보다는 좀더 관련도가 높다고 판단하여 상위에 보여집니다.

4. 새글 작성지수
한주간 카페 내에서 새글을 작성한 회원의 숫자를 점수화한 지수입니다.

이때 새글은 모든 글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중복글,인사글,광고글,성인글,내용이 빈 글 등을 자동으로 제외한 나머지 글이 대상이 됩니다.

5. 지식지수
카페내 지식게시판의 활동지수로 회원의 답변률, 답변채택률 등을 종합한 지수입니다.


Q: [카페검색]게시글 읽기권한과 검색가능여부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A: Daum검색의 통합검색 및 카페탭 검색결과에서는 카페내 게시글 읽기 권한과는 별도로 검색공개한 게시글에 한해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손님권한 게시판은 기본으로 검색동의 게시판으로 설정되므로, 손님권한 게시판이 검색에 노출되지 않게하시려면 먼저 게시판 읽기 권한을 준회원이상으로 변경하셔야합니다.


Q: [카페 검색] 개별 게시판별로 검색여부를 설정할 수 있나요?

A: 게시판별 게시글 검색여부는 카페운영진이 카페관리 > 메뉴관리 > 검색(게시글 공개 설정) 에서 <설정변경>버튼을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검색할 게시판과 검색하지 않을 게시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Daum검색의 통합검색 및 카페탭 검색결과에서는 카페내 게시글 읽기 권한과는 별도로 검색공개한 게시글에 한해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손님권한 게시판은 기본으로 검색동의 게시판으로 설정되므로, 손님권한 게시판이 검색에 노출되지 않게하시려면 먼저 게시판 읽기 권한을 준회원이상으로 변경하셔야합니다.


Q: [카페 검색] 분류변경은 되었는데 검색에서 안 나와요?

A: 카페 카테고리의 경우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므로 변경 기간이 지나 카페 카테고리를 변경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카테고리를 새로 변경하신 경우 카페 카테고리 검색에서 2주 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카페 검색] 우리 카페가 검색되지 않아요~

A: ① 먼저 비공개 카페는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 비공개 카페는 검색대상이 아닙니다.

② 입력하신 검색어가 카페이름이나 카페키워드에 들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카페이름 혹은 카페키워드에 검색어가 있어야만 검색 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③ 카페이름이나 카페소개글, 카페키워드에 금칙어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확인을 원하시면 검색어와 카페주소를 기재하셔서 검색서비스 고객센터로 문의 주십시오. 건전한 카페가 금칙어로 걸려 노출되지 않고 있을 경우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Q: [카페 검색] 카페이름 검색은 무엇을 대상으로 검색하나요?

A: 카페이름의 검색대상은 카페명과 카페키워드입니다.

입력하신 검색어가 여러 개의 단어로 이루어졌을 경우, 입력하신 모든 단어가 카페명 또는 카페키워드에 있어야만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단, 통합검색화면에서는 카페이름 검색 영역에 대한 필터가 새로 적용되고 있어 해당 카페 등급이 상위 랭킹으로 변경되기 전까지 검색에서는 카페 키워드의 사용을 축소 하였습니다. 또한 이 내용은 통합검색에서만 한정하여 적용 됨을 알려드립니다.


Q: [카페 검색] 카페이름 검색순위 갱신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A: 카페이름의 검색 순위는 매주 1회 새롭게 갱신됩니다. 그래서 특정 검색어에 대한 우리 카페의 순위가 달라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한 주간의 활동이 많았던 카페라면 순위가 올라가게 되고, 활동이 뜸했던 카페라면 순위가 내려가게 됩니다. 많은 활동으로 회원님의 카페가 지속적인 순위 상승을 하시게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cs.daum.net/faq/list/36,60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