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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엣지/안드로이드 http가 https로 자동으로 리다이렉트되는 문제 해결 방법

컴퓨터

https가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에 https로 한번 접속했다가 그 다음부터 자동으로 https:// 로 리다이텍트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이전에 한 번이라도 https 를 사용 설정했었고, https:// 로 접속했다면 그 다음부터 자동으로 리다이렉트됩니다. 브라우저는 해당 설정을 기억합니다.

 

브라우저가 설정 값을 기억해줘서 페이지를 빠르게 로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론 자동으로 https://로 리다이렉트되니까 불편한 부분도 없지 않나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 여러 사이트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해봐도 문제 해결이 잘 안되는 경우 여기선 리다이렉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PC 상의 크롬 브라우저

PC 상의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어느 사이트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아래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chrome://net-internals/#hsts

 

아래 그림과 같은 그림이 나오면 "Delete domain security policies" 의 Domain 입력란에 삭제하고자 하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강제로 리다이렉트되는 사이트 주소가 https://example.com 이면 문제의 사이트 이름은 https://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트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ttps://habonyphp.com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habonyphp.com“ 과 “www.habonyphp.com”의 형식처럼 www 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하나씩 입력해서 삭제하도록 합니다.

삭제를 했으면 아래 그림의 상단 오른쪽 메뉴의 "점 세 개인 버튼을 클릭 > 방문 기록 > 방문기록"을 선택해서 방문 기록을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고급 탭을 선택해서 “인터넷 사용 기록“과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에 체크 한 다음 증상이 발생한 시점이 7일 전이면 7일 전을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테스트한답시고 다시 https://로 접속하지 말아야 합니다. 한 번 이상 접속했다간 위 순서대로 다시 캐시를 지워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상의 크롬 브라우저

안드로이드의 크롬의 경우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chrome://net-internals/#hsts

 

아래 그림과 같은 그림이 나오면 "Delete domain security policies" 의 Domain 입력란에 삭제하고자 하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강제로 리다이렉트되는 사이트 주소가 https://example.com 이면 문제의 사이트 이름을 https://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트 이름을 입력해야야 합니다. 예를 들어 https://habonyphp.com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habonyphp.com“ 과 “www.habonyphp.com”의 형식처럼 www 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하나씩 입력해서 삭제하도록 합니다.

삭제를 했으면 아래 그림의 상단 오른쪽 메뉴의 "점 세 개인 버튼을 클릭 > 방문 기록"을 선택해서 방문 기록을 선택합니다.

 



상단의 파란색 문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PC 상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고급 탭을 선택해서 “인터넷 사용 기록“과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에 체크 한 다음 증상이 발생한 시점이 7일 전이면 7일 전을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테스트한답시고 다시 https://로 접속하지 말아야 합니다. 한 번 이상 접속했다간 위 순서대로 캐시를 다시 지워야 합니다.


엣지 브라우저

상단의 점 세 개인 "메뉴를 클릭 > 검색 기록"을 선택합니다.

 

다시 상단의 점 세 개인 "메뉴를 클릭 > 검색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과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에 체크 한 다음 증상이 발생한 시점이 7일 전이면 7일 전을 선택하고 “지금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테스트한답시고 다시 https://로 접속하지 말아야 합니다. 한 번 이상 접속했다간 위 순서대로 다시 캐시를 지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