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컴퓨터] PC의 전력 소비를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컴퓨터의 발달로 다양한 크기와 종류로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전력(와트 단위로 측정)은 구성 요소, 모델 및 폼 팩터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사용자가 무료로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드웨어 모니터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방법

전력 소비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컴퓨터에 있는 각 구성 요소의 실시간 전력 소비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 도구(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Open Hardware Monitor'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openhardwaremonitor.org/downloads/


프로그램은 포터블이므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작고 가볍습니다.

 

openhardwaremonitor-v0.9.6.zip
0.48MB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하고 Open Hardware Monitor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Open Hardware Monitor에서 표시하는 각 구성 요소의 섹션을 확장하여 현재 사용 중인 와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구 사용하는 방법

내부 구성 요소의 제조업체와 모델을 알고 있는 경우 시스템의 총 전력 소비량을 근사화하는 OuterVision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온라인 도구가 있습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OuterVision 전원 공급 장치 계산기로 이동합니다.

 

https://outervision.com/power-supply-calculator

2. 조금 아래로 스크롤하여 [Basic]을 클릭합니다.

 


3. 각 구성요소 필드를 작성합니다. 램, CPU 개수, HDD 개수 등을 입력합니다.

4. 모두 채워 넣었으면 계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결과적으로 부하 와트 수는 컴퓨터의 예상 전력 소비량을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