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컴퓨터] MS-DOS 및 Windows 명령 프롬프트 arp 명령

컴퓨터

arp 명령은 네트워크 장치 에서 arp 정보를 표시,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소 확인 프로토콜 또는 arp는 IP (인터넷 프로토콜)의 중요한 부분인 통신 프로토콜 입니다. arp는 32비트 IP 주소를 MAC 주소로 매핑합니다.

 

 

Arp 구문

ARP -s inet_addr eth_adr [if_addr] 
ARP -d inet_addr [if_addr] 
ARP -a [inet_addr] [-N if_addr]

 

옵 션 설 명
-a 현재 프로토콜 데이터를 검사하여 현재 ARP 항목을 표시합니다. inet_addr이 지정된 경우 지정된 컴퓨터의 IP 및 물리적 주소만 표시됩니다. 둘 이상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ARP를 사용하는 경우 각 ARP 테이블에 대한 항목이 표시됩니다.
-g -a와 동일
inet_addr 인터넷 주소를 지정합니다.
-N if addr if_addr로 지정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대한 ARP 항목을 표시합니다.
-d inet_addr로 지정된 호스트를 삭제합니다.
-s 호스트 를 추가 하고 인터넷 주소 inet_addr을 물리적 주소 eth_addr과 연결합니다. 물리적 주소는 하이픈으로 구분된 6개의 16 진수 바이트로 제공됩니다. 항목은 영구적입니다.
eth_addr 물리적 주소(MAC 주소: 랜카드 제조사 번호)를 지정합니다.
if_addr 이 명령은 주소 변환 테이블을 수정해야 하는 인터페이스의 인터넷 주소를 지정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 첫 번째 적용 가능한 인터페이스가 사용됩니다.

 

 

arp 예제

arp -a

 


위에 표시된 aa-bb-cc-dd-ee-ff 형식의 물리적 주소 또는 MAC 주소는 고유한 제조업체 식별 번호입니다. 이 번호는 항상 고유한 주소여야 합니다.

arp -s 192.168.219.2 00-08-52-87-28-d0


위의 예제는 IP 주소 192.168.219.1을 192.168.219.2 로 변경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특정 네트워크 어댑터에 IP 주소가 이미 할당된 경우 할당된 IP 주소를 새 주소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DHCP, BOOTP 또는 RARP 네트워크는 자동으로 카드에 IP 주소를 할당합니다. 따라서 이 명령은 사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