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트위터 계정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 해제 방법

놀이터

사이트가 여러 개 관리하다보니 테스트가 필요하고, 글도 중복으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일시 정지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것도 잠시, 왜 계정이 정지되었나 싶어 로그인, 로그아웃을 수차례 반복하니까 바로 영구 정지가 되었습니다.

악성 광고 글이나 폭력, 혐오 등 불법으로 사용한 게 아니라 단순히 몇 개의 글이 중복으로 올라가서 차단된 게 아닌가 생각 중입니다.

어찌되었든 이걸 영구 정지된 계정을 해제할 필요가 있고, 방법도 모르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저의 경우는 트위터 계정이 3개 였습니다. 테스트 목적으로 만든 계정 1개는 이미 영구 정지되었고 실제로 관리 중인 계정 2개 중 하나가 위 문제로 영구 정지당해서 난감한 상태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실제로 “트위터 계정 정지 해제, 영구 정지 이의제기”를 통해 성공한 사례가 있어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서 이의제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계정이 일시 또는 영구 정지되면 읽기 전용으로 바뀌고 팔로우와 팔로워 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되면 계정 비활성화가 안 되기 때문에 새 계정을 만들 수도 없습니다. 트위터에서 취하는 가장 강도 높은 조치라 생각됩니다.


트위터에 이의제기

불법이 아니라는 가정에서 이의제기를 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시 정지된 계정에 대한 이의 제기를 진행하려면 일시 정지되거나 잠긴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이 나타나면 “이의제기“를 선택합니다.


아래로 약간 스크롤하면 “문제 설명” 칸이 나옵니다.


문제 설명”란에 아래 문장을 넣습니다.

 

I have never violated the rules of Twitter. 
It seems that the account has been suspended due to a system error. 
Please check and unsuspend my account.

 

구글 번역해보니 아래 문장이 나옵니다.

나는 트위터 규칙을 위반한 적이 없습니다. 시스템 오류로 인해 계정이 정지된 것 같습니다. 내 계정을 확인하고 정지를 해제해 주세요.”

이의 제기를 전송하면 트위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아래 메일이 옵니다.


받을 수 있는 메일인지 확인이 필요하므로 “답장“을 보내야 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이며 이메일을 받을 수 있으니 빠르게 검토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Dear Twitter Support,
I have access to this email address.
I look forward to your quick review and reply.

Thank you.

 


이제 답장을 보냈으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계정이 해제되든 아니든 검토 결과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저의 경우 2주가 걸렸습니다.


이의제기가 성공하면 팔로우와 팔로워 수가 표시되고 트윗도 가능하게 됩니다.

성공하였다면 기분 좋은 하루가 되겠지요.

 

 

 

참고: https://itmanual.net/%ED%8A%B8%EC%9C%84%ED%84%B0-%EA%B3%84%EC%A0%95-%EC%A0%95%EC%A7%80-%ED%95%B4%EC%A0%9C-%EC%98%81%EA%B5%AC-%EC%A0%95%EC%A7%80-%EC%9D%B4%EC%9D%98%EC%A0%9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