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컴퓨터] 알아두면 유용한 키보드 단축 키 10가지

컴퓨터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반복적인 작업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를 복사하려면 텍스트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Ctrl+C 단축키를 누릅니다. 이 단축키는 마우스로 강조 표시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복사를 선택하고 키보드로 돌아가는 것보다 빠릅니다.

다음은 모두가 암기하고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10가지 키보드 단축키입니다.


Ctrl+C 또는 Ctrl+Insert 및 Ctrl+X

Ctrl+C 및 Ctrl+Insert 는 모두 강조 표시된 텍스트 또는 선택한 항목을 복사합니다. 항목을 복사하는 대신 잘라내려면 Ctrl+X를 누릅니다. 이 작업은 텍스트나 항목을 제거하고 클립보드에 복사하는 대신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Ctrl+V 또는 Shift+Insert

Ctrl+V 및 Shift+Insert 모두 클립보드에 저장된 텍스트 또는 개체를 “붙여넣기”합니다.

“잘라내기 또는 복사"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고 Ctrl+C를 눌러 복사하거나 Ctrl+X 눌러 텍스트를 잘라냅니다. 잘라낸 후 ”붙여넣기“할 대상으로 이동하고 Ctrl+V 또는 Shift+Insert를 눌러 텍스트를 ”붙여넣기“합니다.


Ctrl+Z 및 Ctrl+Y

Ctrl+Z를 누르면 변경 사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를 잘라낸 경우 이 키 조합을 누르면 잘라내기가 실행 취소됩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여러 번 눌러 여러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하거나 다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Ctrl+Y를 누르면 실행 취소가 다시 실행됩니다.


Ctrl+F 및 Ctrl+G

Ctrl+F를 누르면 찾기 필드가 열리며 이를 지원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현재 표시된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trl+F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현재 페이지에서 단어를 검색하고 페이지 끝에 도달하면 검색을 멈춥니다. Apple 컴퓨터에서는 Command+F를 사용하여 찾습니다.


Alt+Tab 또는 Ctrl+Tab

Alt+Tab을 누르면 진행 중인 열려 있는 프로그램 사이에서 전환됩니다. 예를 들어, 브라우저 창이 열려 있고 다른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경우 Alt+Tab을 길게 누른 다음 열려 있는 각 프로그램을 순환합니다.

Tip: 1
프로그램에서 탭 사이를 전환하려면 Ctrl+Tab을 누릅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브라우저에 여러 개의 탭이 열려 있는 경우 Ctrl+Tab을 눌러 탭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Tip: 2
Alt+Tab 또는 Ctrl+Tab에 Shift 키를 추가하면 뒤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Alt+Tab을 누르고 사용하려는 프로그램을 전달하는 경우 Alt+Tab+Shift를 눌러 해당 프로그램으로 뒤로 회전합니다.

Tip: 3
Windows Vista, 7, 8 및 10 사용자는 Windows 키+Tab을 눌러 창의 전체 스크린샷에서 열린 프로그램 간에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Ctrl+Backspace 및 Ctrl+Left 또는 Ctrl+Right 화살표

Ctrl+backspace를 누르면 단일 문자 대신 한 번에 전체 단어가 삭제됩니다.

Left 또는 Right 화살표를 Ctrl 누른 상태에서 길게 누르면 한 번에 한 번에 한 단어씩 커서가 이동합니다. 한 번에 한 단어씩 강조 표시하려면 Ctrl+Shift를 누른 상태에서 Left 또는 Right 화살표 키를 누릅니다. 강조 표시된 선택 항목은 해당 방향으로 한 번에 한 단어씩 이동합니다.


Ctrl+S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문서나 다른 파일을 작업하는 동안 Ctrl+S를 누르면 해당 파일이 저장됩니다. 오류, 정전 또는 마지막 저장 이후 작업 손실을 유발하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중요한 작업을 수행할 때 “바로가기“키를 자주 사용하세요.

Apple 컴퓨터에서는 Command+S 사용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Ctrl+Home 또는 Ctrl+End

Ctrl+Home은 커서를 문서의 처음으로 이동하고 Ctrl+End는 커서를 문서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단축키는 대부분의 문서 및 웹 페이지에서 작동합니다.

Apple 컴퓨터에서 Command+Up arrow를 사용하여 처음으로 이동하거나 Command+Down arrow를 사용하여 문서나 텍스트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Ctrl+P

Ctrl+P 는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나 문서의 인쇄 미리보기를 여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 페이지의 인쇄 미리보기를 보려면 지금 Ctrl+P를 누르세요.

Apple 컴퓨터에서 Command+P 사용하여 인쇄 미리보기를 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