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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Microsoft 엑셀 키보드 단축키

컴퓨터

 

Microsoft Excel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주요 단축키 및 키 조합 목록입니다 .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단축키를 찾고 있다면 잘 찾아 왔습니다.

 

단, 버전에 따라 일부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 설 명
Tab 현재 선택한 셀의 오른쪽에 있는 다음 셀로 이동합니다.
Ctrl + A 워크시트의 모든 내용을 선택합니다.
Ctrl + B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굵게 표시합니다.
Ctrl + C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복사합니다.
Ctrl + D 위의 셀 내용을 선택한 셀에 내용을 채웁니다. 둘 이상의 셀을 채우려면 셀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를 눌러 여러 셀을 선택한 다음 Ctrl + D 를 눌러 원래 셀의 내용으로 채웁니다.
Ctrl + R 왼쪽의 셀 내용을 선택한 셀에 내용을 채웁니다. 둘 이상의 셀을 채우려면 셀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를 눌러 여러 셀을 선택한 다음 Ctrl + R 를 눌러 원래 셀의 내용으로 채웁니다.
Ctrl + F 현재 시트를 검색합니다.
Ctrl + G "이동" 창을 엽니다.
Ctrl + H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엽니다.
Ctrl + I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기울임꼴을 표시합니다.
Ctrl + K 하이퍼링크를 삽입합니다.
Ctrl + L "표 만들기" 창을 엽니다.
Ctrl + T "표 만들기" 창을 엽니다.
Ctrl + N 새 통합 문서를 만듭니다.
Ctrl + O 통합 문서를 엽니다.
Ctrl + P 현재 시트를 인쇄합니다.
Ctrl + S 열린 워크시트를 저장합니다.
Ctrl + U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밑줄을 긋습니다.
Ctrl + V 클립보드에 복사한 모든 항목을 붙여넣습니다.
Ctrl + Alt + V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을 엽니다.
Ctrl + W 현재 통합 문서를 닫습니다.
Ctrl + X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자르기"합니다.
Ctrl + Y 마지막 항목을 반복합니다(redo).
Ctrl + Z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
Ctrl + 1 선택한 셀의 형식을 변경합니다.
Ctrl + 2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굵게 표시합니다.
Ctrl + 3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기울임꼴로 표시합니다.
Ctrl + 4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밑줄을 긋습니다.
Ctrl + 5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취소선을 그립니다.
Ctrl + 6 개체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Ctrl + 7 도구 모음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Ctrl + 8 윤곽 기호를 토글합니다.
Ctrl + 9 행을 숨깁니다.
Ctrl + 0 열을 숨깁니다.
Ctrl + Shift + : 현재 시간을 입력합니다.
Ctrl + ; 현재 날짜를 입력합니다.
Ctrl + ` 워크시트에서 셀 값 또는 수식 표시 간에 변경합니다.
Ctrl + ' 위 셀에서 수식을 복사합니다.
Ctrl + Shift + " 위 셀에서 값을 복사합니다.
Ctrl + - 선택한 열 또는 행을 삭제합니다.
Ctrl + Alt + 5 스프레드시트 개체를 순환합니다.
Ctrl + Shift + ~ 숫자 형식을 일반 형식으로 전환합니다. 일반적인 형식은 쉼표, 통화, 백분율, 기호 등이 없는 숫자입니다.
Ctrl + Shift + ! 쉼표 형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시간 형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날짜 형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통화 형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백분율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지수 형식을 적용합니다.
Ctrl + Shift + & 선택한 셀 주위에 테두리를 배치합니다.
Ctrl + Shift + * 활성 셀 주변의 현재 영역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 행 숨기기 해제.
Ctrl + Shift + ) 열 숨기기 해제.
Ctrl + Shift + _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Ctrl + Shift + + 셀, 행 또는 열을 삽입하려면 "삽입" 창을 표시합니다.
Ctrl + - 셀, 행 또는 열을 삭제하려면 "삭제" 창을 표시합니다.
Ctrl + / 다중 셀 배열 수식에서 활성 셀을 포함하는 배열을 선택합니다.
Ctrl + \ 고정 값이 있는 셀을 선택하거나 셀의 수식과 일치하지 않는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 활성 셀에서 수식이 참조하는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 활성 셀을 참조하는 수식이 포함된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 강조 표시된 섹션의 수식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조하는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 활성 셀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조하는 수식이 포함된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 활성 셀의 공식 또는 정적 값과 일치하지 않는 열 내의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Enter 선택한 셀을 현재 항목으로 채웁니다.
Ctrl + spacebar 전체 열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Spacebar 전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Ctrl + Home 셀 A1로 이동합니다.
Ctrl + Del Excel 수식 입력줄에 있는 동안 커서 오른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삭제합니다.
Ctrl + End 워크시트에서 텍스트가 있는 마지막 셀로 이동합니다.
Ctrl + Tab 열려 있는 통합 문서가 두 개 이상인 경우 열려 있는 통합 문서(왼쪽에서 오른쪽) 사이를 전환합니다. Ctrl + Shift + Tab 를 하면 방향이 바뀝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Ctrl + PgDn 현재 워크시트 오른쪽에 있는 워크시트로 전환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Ctrl + PgUp 현재 워크시트의 왼쪽에 있는 워크시트로 전환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Ctrl + ↓ 데이터 세트의 맨 아래 또는 마지막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Ctrl + ↑ 데이터 세트의 맨 위 또는 첫 번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Ctrl + ← 데이터 세트의 마지막 항목에서 가장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Ctrl + → 데이터 세트에서 마지막 항목의 맨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Ctrl + Shift + A 수식에 인수 이름을 삽입합니다.
Ctrl + Shift + F 글꼴 설정을 위한 셀 서식 창을 엽니다.
Ctrl + Shift + O 메모가 포함된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Ctrl + Shift + P 글꼴 탭이 선택된 셀 서식 창을 엽니다.
Shift + Insert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을 붙여넣습니다.
Shift + PgUp 활성 셀 위의 모든 셀 또는 현재 위치 위의 셀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강조 표시합니다.
Shift + PgDn 활성 셀 아래에 있는 셀의 페이지 길이를 강조 표시합니다.
Shift + Home 커서 왼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Shift + End 커서 오른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Shift + ↑ 현재 활성 셀에서 한 행 위로 강조 표시 영역을 확장합니다.
Shift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한 셀 아래로 확장합니다.
Shift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왼쪽으로 한 문자 확장합니다.
Shift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한 문자 오른쪽으로 확장합니다.
Alt + Tab 응용 프로그램을 순환합니다.
Alt + Spacebar 시스템 메뉴를 엽니다.
Alt + Backspace 실행 취소합니다.
Alt + Enter 셀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동안 Alt+Enter를 누르면 다음 줄로 이동하여 하나의 셀에 여러 줄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t + = 위의 모든 셀을 합산하는 수식을 만듭니다.
Alt + ' 스타일 창을 엽니다.
F1 도움말 메뉴를 엽니다.
F2 선택한 셀을 편집합니다.
F3 이름을 만든 후 F3을 누르면 이름이 붙여넣기 됩니다.
F4 마지막 작업을 반복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셀의 텍스트 색상을 변경한 경우 F4 를 누르면 셀의 텍스트가 동일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F5 특정 셀로 이동합니다.
F6 다음 창 으로 이동합니다.
F7 선택한 텍스트 또는 문서의 맞춤법을 검사합니다.
F8 확장 모드로 들어갑니다.
F9 모든 통합 문서를 다시 계산합니다.
F10 메뉴 모음을 활성화합니다.
F11 선택한 데이터에서 차트를 만듭니다.
F12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Shift + F2 사용자가 셀 설명을 작성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Shift + F3 Excel "함수 마법사" 창을 엽니다.
Shift + F5 "찾기 및 바꾸기" 창을 표시합니다.
Shift + F6 이전 창으로 이동합니다.
Shift + F8 선택 항목에 추가 하고 여러 셀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Shift + F9 활성 시트에서 계산 기능을 수행합니다.
Ctrl + F3 Excel "이름 관리자" 창을 엽니다.
Ctrl + F4 현재 창을 닫습니다.
Ctrl + F5 창 크기를 복원합니다.
Ctrl + F6 다음 통합 문서로 이동합니다.
Ctrl + Shift + F6 이전 통합 문서로 이동합니다.
Ctrl + F7 엑셀 창을 이동합니다.
Ctrl + F8 Excel 창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Ctrl + F9 현재 Excel 창을 최소화합니다.
Ctrl + F10 Excel 버전에 따라 메뉴 검색 또는 현재 선택된 창을 최대화합니다.
Ctrl + F11 매크로 시트를 삽입합니다.
Ctrl + F12 파일을 엽니다.
Ctrl + Shift + F3 선택한 영역의 행 또는 열 레이블의 이름을 사용하여 이름을 만듭니다.
Ctrl + Shift + F6 이전 워크시트 창으로 이동합니다.
Ctrl + Shift + F12 현재 워크시트를 인쇄합니다.
Alt + F1 차트를 삽입합니다.
Alt + F2 현재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Alt + F4 엑셀을 종료합니다.
Alt + F8 매크로 대화 상자를 엽니다.
Alt + F11 Visual Basic 편집기를 엽니다.
Alt + Shift + F1 새 워크시트를 만듭니다.
Alt + Shift + F2 현재 워크시트를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