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Microsoft 엑셀 키보드 단축키
컴퓨터
Microsoft Excel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주요 단축키 및 키 조합 목록입니다 .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단축키를 찾고 있다면 잘 찾아 왔습니다.
단, 버전에 따라 일부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 | 설 명 |
Tab | 현재 선택한 셀의 오른쪽에 있는 다음 셀로 이동합니다. |
Ctrl + A | 워크시트의 모든 내용을 선택합니다. |
Ctrl + B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굵게 표시합니다. |
Ctrl + C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복사합니다. |
Ctrl + D | 위의 셀 내용을 선택한 셀에 내용을 채웁니다. 둘 이상의 셀을 채우려면 셀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를 눌러 여러 셀을 선택한 다음 Ctrl + D 를 눌러 원래 셀의 내용으로 채웁니다. |
Ctrl + R | 왼쪽의 셀 내용을 선택한 셀에 내용을 채웁니다. 둘 이상의 셀을 채우려면 셀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를 눌러 여러 셀을 선택한 다음 Ctrl + R 를 눌러 원래 셀의 내용으로 채웁니다. |
Ctrl + F | 현재 시트를 검색합니다. |
Ctrl + G | "이동" 창을 엽니다. |
Ctrl + H |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엽니다. |
Ctrl + I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기울임꼴을 표시합니다. |
Ctrl + K | 하이퍼링크를 삽입합니다. |
Ctrl + L | "표 만들기" 창을 엽니다. |
Ctrl + T | "표 만들기" 창을 엽니다. |
Ctrl + N | 새 통합 문서를 만듭니다. |
Ctrl + O | 통합 문서를 엽니다. |
Ctrl + P | 현재 시트를 인쇄합니다. |
Ctrl + S | 열린 워크시트를 저장합니다. |
Ctrl + U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밑줄을 긋습니다. |
Ctrl + V | 클립보드에 복사한 모든 항목을 붙여넣습니다. |
Ctrl + Alt + V |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을 엽니다. |
Ctrl + W | 현재 통합 문서를 닫습니다. |
Ctrl + X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자르기"합니다. |
Ctrl + Y | 마지막 항목을 반복합니다(redo). |
Ctrl + Z | 마지막 작업을 실행 취소합니다. |
Ctrl + 1 | 선택한 셀의 형식을 변경합니다. |
Ctrl + 2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굵게 표시합니다. |
Ctrl + 3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을 기울임꼴로 표시합니다. |
Ctrl + 4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밑줄을 긋습니다. |
Ctrl + 5 | 강조 표시된 섹션의 모든 셀에 취소선을 그립니다. |
Ctrl + 6 | 개체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
Ctrl + 7 | 도구 모음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
Ctrl + 8 | 윤곽 기호를 토글합니다. |
Ctrl + 9 | 행을 숨깁니다. |
Ctrl + 0 | 열을 숨깁니다. |
Ctrl + Shift + : | 현재 시간을 입력합니다. |
Ctrl + ; | 현재 날짜를 입력합니다. |
Ctrl + ` | 워크시트에서 셀 값 또는 수식 표시 간에 변경합니다. |
Ctrl + ' | 위 셀에서 수식을 복사합니다. |
Ctrl + Shift + " | 위 셀에서 값을 복사합니다. |
Ctrl + - | 선택한 열 또는 행을 삭제합니다. |
Ctrl + Alt + 5 | 스프레드시트 개체를 순환합니다. |
Ctrl + Shift + ~ | 숫자 형식을 일반 형식으로 전환합니다. 일반적인 형식은 쉼표, 통화, 백분율, 기호 등이 없는 숫자입니다. |
Ctrl + Shift + ! | 쉼표 형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시간 형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날짜 형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통화 형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백분율 서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지수 형식을 적용합니다. |
Ctrl + Shift + & | 선택한 셀 주위에 테두리를 배치합니다. |
Ctrl + Shift + * | 활성 셀 주변의 현재 영역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 | 행 숨기기 해제. |
Ctrl + Shift + ) | 열 숨기기 해제. |
Ctrl + Shift + _ |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
Ctrl + Shift + + | 셀, 행 또는 열을 삽입하려면 "삽입" 창을 표시합니다. |
Ctrl + - | 셀, 행 또는 열을 삭제하려면 "삭제" 창을 표시합니다. |
Ctrl + / | 다중 셀 배열 수식에서 활성 셀을 포함하는 배열을 선택합니다. |
Ctrl + \ | 고정 값이 있는 셀을 선택하거나 셀의 수식과 일치하지 않는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 | 활성 셀에서 수식이 참조하는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 | 활성 셀을 참조하는 수식이 포함된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 | 강조 표시된 섹션의 수식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조하는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 | 활성 셀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조하는 수식이 포함된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 | 활성 셀의 공식 또는 정적 값과 일치하지 않는 열 내의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Enter | 선택한 셀을 현재 항목으로 채웁니다. |
Ctrl + spacebar | 전체 열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Spacebar | 전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
Ctrl + Home | 셀 A1로 이동합니다. |
Ctrl + Del | Excel 수식 입력줄에 있는 동안 커서 오른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삭제합니다. |
Ctrl + End | 워크시트에서 텍스트가 있는 마지막 셀로 이동합니다. |
Ctrl + Tab | 열려 있는 통합 문서가 두 개 이상인 경우 열려 있는 통합 문서(왼쪽에서 오른쪽) 사이를 전환합니다. Ctrl + Shift + Tab 를 하면 방향이 바뀝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
Ctrl + PgDn | 현재 워크시트 오른쪽에 있는 워크시트로 전환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
Ctrl + PgUp | 현재 워크시트의 왼쪽에 있는 워크시트로 전환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
Ctrl + ↓ | 데이터 세트의 맨 아래 또는 마지막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 | 데이터 세트의 맨 위 또는 첫 번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 | 데이터 세트의 마지막 항목에서 가장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 | 데이터 세트에서 마지막 항목의 맨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Shift + A | 수식에 인수 이름을 삽입합니다. |
Ctrl + Shift + F | 글꼴 설정을 위한 셀 서식 창을 엽니다. |
Ctrl + Shift + O | 메모가 포함된 모든 셀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P | 글꼴 탭이 선택된 셀 서식 창을 엽니다. |
Shift + Insert |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을 붙여넣습니다. |
Shift + PgUp | 활성 셀 위의 모든 셀 또는 현재 위치 위의 셀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강조 표시합니다. |
Shift + PgDn | 활성 셀 아래에 있는 셀의 페이지 길이를 강조 표시합니다. |
Shift + Home | 커서 왼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
Shift + End | 커서 오른쪽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합니다. |
Shift + ↑ | 현재 활성 셀에서 한 행 위로 강조 표시 영역을 확장합니다. |
Shift +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한 셀 아래로 확장합니다. |
Shift +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왼쪽으로 한 문자 확장합니다. |
Shift + → | 강조 표시된 영역을 한 문자 오른쪽으로 확장합니다. |
Alt + Tab | 응용 프로그램을 순환합니다. |
Alt + Spacebar | 시스템 메뉴를 엽니다. |
Alt + Backspace | 실행 취소합니다. |
Alt + Enter | 셀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동안 Alt+Enter를 누르면 다음 줄로 이동하여 하나의 셀에 여러 줄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lt + = | 위의 모든 셀을 합산하는 수식을 만듭니다. |
Alt + ' | 스타일 창을 엽니다. |
F1 | 도움말 메뉴를 엽니다. |
F2 | 선택한 셀을 편집합니다. |
F3 | 이름을 만든 후 F3을 누르면 이름이 붙여넣기 됩니다. |
F4 | 마지막 작업을 반복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셀의 텍스트 색상을 변경한 경우 F4 를 누르면 셀의 텍스트가 동일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
F5 | 특정 셀로 이동합니다. |
F6 | 다음 창 으로 이동합니다. |
F7 | 선택한 텍스트 또는 문서의 맞춤법을 검사합니다. |
F8 | 확장 모드로 들어갑니다. |
F9 | 모든 통합 문서를 다시 계산합니다. |
F10 | 메뉴 모음을 활성화합니다. |
F11 | 선택한 데이터에서 차트를 만듭니다. |
F12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
Shift + F2 | 사용자가 셀 설명을 작성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Shift + F3 | Excel "함수 마법사" 창을 엽니다. |
Shift + F5 | "찾기 및 바꾸기" 창을 표시합니다. |
Shift + F6 | 이전 창으로 이동합니다. |
Shift + F8 | 선택 항목에 추가 하고 여러 셀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hift + F9 | 활성 시트에서 계산 기능을 수행합니다. |
Ctrl + F3 | Excel "이름 관리자" 창을 엽니다. |
Ctrl + F4 | 현재 창을 닫습니다. |
Ctrl + F5 | 창 크기를 복원합니다. |
Ctrl + F6 | 다음 통합 문서로 이동합니다. |
Ctrl + Shift + F6 | 이전 통합 문서로 이동합니다. |
Ctrl + F7 | 엑셀 창을 이동합니다. |
Ctrl + F8 | Excel 창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Ctrl + F9 | 현재 Excel 창을 최소화합니다. |
Ctrl + F10 | Excel 버전에 따라 메뉴 검색 또는 현재 선택된 창을 최대화합니다. |
Ctrl + F11 | 매크로 시트를 삽입합니다. |
Ctrl + F12 | 파일을 엽니다. |
Ctrl + Shift + F3 | 선택한 영역의 행 또는 열 레이블의 이름을 사용하여 이름을 만듭니다. |
Ctrl + Shift + F6 | 이전 워크시트 창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Shift + F12 | 현재 워크시트를 인쇄합니다. |
Alt + F1 | 차트를 삽입합니다. |
Alt + F2 | 현재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
Alt + F4 | 엑셀을 종료합니다. |
Alt + F8 | 매크로 대화 상자를 엽니다. |
Alt + F11 | Visual Basic 편집기를 엽니다. |
Alt + Shift + F1 | 새 워크시트를 만듭니다. |
Alt + Shift + F2 | 현재 워크시트를 저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