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페이팔 카드 인증 버튼이 사라졌을 때 수동으로 인증받는 방법

놀이터

페이팔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려면 처음 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처음 카드를 등록할 때 내 카드가 정상인지 결제가 가능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1달러를 청구하고 확인이 되면 바로 취소해 줍니다.


그 다음은 카드가 본인의 카드인지 확인하기위해 1.95달러를 청구합니다. 1.95달러를 청구하면 페이팔에서 카드 확인 즉시 환불해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해서 “계정 설정”을 찾습니다.


사이드 바에서 “자금, 은행 및 카드”를 클릭합니다. 


“카드” 섹션의 “새 카드 연결”을 클릭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한 다음 “카드 연결”을 클릭하면 1달러를 청구하고 카드가 정상이면 바로 취소를 해줍니다. 정상 카드이면 이제 본인의 카드인지 확인하기 위해 페이팔에서 1.95달러의 소액을 청구합니다. 이 절차는 본인의 카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며 카드 명세서에 PayPal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드 명세서에 보면 PayPal 코드가 영업일 기준 2-3일 내로 카드 명세서에 표시됩니다. 인터넷으로 확인이 어려우면 우편 명세서를 받을 때 해당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yPal 코드를 찾을 수 없으면 새 코드 재전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새 PayPal 코드는 최대 3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확인하면 즉시 청구 금액을 환불해 줍니다.

PayPal 코드는 아래 그림과 같이 PP*1234CODE로 전송됩니다.


숫자는 네 자리로 되어 있으므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의 경우는 3~4일 정도 소요되지만 비자나 마스터 카드는 곧바로 페이팔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카드 인증 받는 방법

페이팔 코드를 몇 차례 잘못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만료일도 없고 카드 인증 버튼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담원에게 문의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 해서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메시지 창이 열리면 아래 형식과 같이 메시지를 보냅니다.

The card authentication button has disappeared, so card authentication is not possible.

해석하면 카드 인증 버튼이 사라져서 카드 인증이 불가능하다고 하니까 페이팔 코드 4자리를 회신해 달라고 아래처럼 메시지가 왔습니다.

네, 그러시면  카드에 1.95 청구한 내역에 4자리 코드가 확인되실 경우 확인되는 4자리코드를 회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대신 카드 인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래서 바로 페이팔 코드 4자리 코드를 회신해 주니까 휴대폰으로 보안 코드를 보냈으니 보안 코드를 보내달라고 해서 휴대폰으로 온 보안코드를 바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I just sent the verification code. When you receive it, please read it back to me.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카드 인증을 대신 해주었다고 메시지가 왔습니다.

Thanks for your reply, The card verification has been completed. I can confirm that the amount of $1.95 was refunded on Aug 10 to your Amex card ending in 03. It may take up to 30 days for a refund to complete but typically only takes 5 business days depending on your card issuer.

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면 아래와 같이 만료일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메시지 창을 닫아 주세요.

 

이 과정은 단지 몇 분만에 이뤄지며 한국시간으로 오전 10시 이후에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처리를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