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테라메일을 이용한 아웃룩 설정

컴퓨터

테라메일을 이용해서 아웃룩 2003, 2007 버전에 대해 구축해 보겠습니다. 요즘은 보통 무료 이메일은 아웃룩을 사용하지 못하게 해두어 직접 웹폐이지에 접속해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 회사수익과 연결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지메일 사용자라면 단순히 이메일 주소만으로 모든 설정이 자동 설정해 주지만, 기타 외부메일은 그렇지 않아서 다음과 같은 설정을 거쳐야 합니다.

ISP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SMTP 방법도 있지만 이번에는 테라메일을 이용한 아웃룩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아웃룩 2003, 2007, 2010은 거의 동일한 설정 과정을 가지기 때문에 별반 다를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테라메일 회원가입


1. 먼저 테라메일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메뉴 "메일계정 관리 > 회원가입"으로 가입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웹사이트 가입양식처럼 적절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으면 됩니다.


3. 메일 주소는 myid@teramail.com 이 되고, 아웃룩 설정시 필요한 주소가 "보내는 메일 서버" 와 "받는 메일서버"가 동일하게 mail.teramail.com 입니다. 이로서 회원가입은 완료되었습니다.


4. 다음은 필요하다면 환결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5. 다음 그림은 아웃룩 뿐만 아니라 웹메일도 지원합니다.


아웃룩 2003 구성


1. 아웃룩 2003을 실행해서 메뉴에서 "도구 > 계정"을 선택합니다.


2. "메일 > 추가 > 메일" 순으로 선택합니다.


3. 표시이름은 여러분이 이해하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합니다. 그 이름은 무엇이 되어도 괜찮습니다.


4. 테라메일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myid@teramail.com 이 됩니다.


5. "받는 메일 서버 유형"은 반드시 IMAP 으로 바꾸고, "받는 메일"이나 "보내는 메일"에는 mail.teramail.com 으로 동일하게 기입합니다.


6. 계정 이름은 테라메일에 가입한 아이디가 되고, 암호는 회원가입시 기재한 패스워드가 됩니다.


7.


8. 다시 메뉴에서 "도구 > 계정"을 선택하고, 방금 생성한 mail.teramail.com 을 선택, 속성으로 들어 갑니다.


9. 메뉴 서버로 들어가서, "인증 필요"에 체크합니다. "계정 이름"과 "암호"는 테라메일에 회원가입시 사용된 아이디와 패스워드입니다. 동일한지 체크를 해봅니다.


10. 메뉴 고급탭을 선택, "보내는 메일"과 "받는 메일"에 "보안 연결(SSL)" 두 곳에 체크합니다.


11. IMAP 탭을 선택하고, "루트 폴더 경로"에 INBOX 라고 기입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마쳤으므로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발신이 되는지 체크해 봅니다.

아웃룩 2007


1. 아웃룩을 실행해서 메뉴 "도구 > 계정" 을 선택합니다. 다음 그림에서 "새로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2.


3. "수동으로 서버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이름"은 적절히 입력하고, "보내는 메일 서버"와 받는 메일 서버"에 mail.teramail.com 을 입력합니다. 계정 유형은 IMAP으로 한다음, 로그온 정보인, 사용자 이름과 암호에는 테라메일에 가입시 기입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5. 모든 설정을 마무리했으면, "기타설정"을 선택합니다.


6. 고급탭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연결방식을 각각 SSL방식을 선택하고, "루트 폴더 경로"에는 INBOX로 기입합니다.


7. "보내는 메일 서버"탭을 선택하여 다음 그림과 같이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