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니야 놀자

[서버] 알ftp로 ftp서버 구축하기 - 첫 번째

컴퓨터

알 ftp는 서버전용이 아니라서 폭넓은 서비스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그래도 조금은 쓸만하다 생각이 듭니다. 우선 최신 버전 알ftp를 다운받아 설치를 합니다.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알ftp를 실행하여, 다음 그림과 같이 "서버->서버실행"으로 실행시킵니다.

 

그럼 서버설정 그림이 나옵니다.

 

서버로 사용할 ip주소가 현재 192.168.0.2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사설 ip 이므로 공인 ip로 설정해야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만약 사내에서만 공유하고자 한다면, 사설 ip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 설 명
홈디렉토리 서버로 사용할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ID없이 접속허용 익명으로 접속, 이는 누구나 접속이 가능합니다.
읽기만 허용 외부에서 파일을 수정하지 못하게 합니다.
포트 21
허용인원 동시 접속자 수
아이디 익명접속이 아니라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
비밀번호  

서버로 사용할 디렉토리, 아이디, 비밀번호를 설정하였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여기서 문제는 알ftp를 종료한다면 ftp서버도 중지된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4시간 운영하고자 한다면, 알ftp를 중지해서는 안됩니다.

이제 서버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C:\Neowiz폴더를 서버로 하여 192.168.0.2로 설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aaaaa, 11111로 지정하였습니다. 이제 인터넷 주소창에 ftp://192.168.0.2/로 접속하여 앞서 설정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유기 설정 -> 2011/05/26 - [서버] 알ftp로 ftp서버 구축하기 - 두 번째